아침밥이 건강에 좋습니까?


아침밥이 건강에 좋습니까?

가이드 0 340

아침밥이 건강에 좋습니까?

여러분은 종종 건강해지기 위해 아침을 먹어라라는 말을 들어왔습니다. 피곤한 아침이지만, 저는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시간(時間)을 내더라도 종종 아침을 먹습니다. 확실히, 아침을 먹는 것은 여러분을 더 건강하게 만들지만, 아침(食事)식사의 이점을 정확히 아는 (人間)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건강을 위해 아침을 먹으라고 말하는 (理由)이유가 정확히 무엇인가요?

첫째, 낮에 사용(使用)할 수 있는 에너지를 저장합니다(合). 아침을 거르는 것은 신체의 에너지 (使用)사용을 위한 충분한 에너지를 보충하지 않는다. 특히 포도당을 주 에너지원으로 (使用)사용하는 뇌 활동이 어려(童顔)워진다. 성인들은 운동을 하지 않더라도 2000에서 2600kcal의 에너지가 필요爲(하다). 뇌 활동만으로도 하루(日)에 약 400kcal를 소비한다고 알려져 있다. 아침밥을 먹어야 몸을 부드럽게 (動)움직이고 효율적으로 일하고 공부할 수 有(있다).

둘째, 과식과 폭식을 방지함으로써 비만을 예방한다. 전날 저녁 식사 직후(直後) 아침을 거르고 점심이나 저녁을 먹으면 과식하기 쉽다. 아침부터 식욕을 촉진하는 호르몬이 계속(繼續) 쌓이기 때문이다. 식욕을 촉진하는 호르몬을 많이 섭취하면 먹는 행동(行動)에 더 큰 즐거움을 준다. 이런 일이 반복되면 스트레스가 쌓여도 음식을 찾기 쉽고, 반복된 과식으로 비만 위험(危險)이 커진다.

셋째, 정서적 안정과 두뇌 활동을 돕는다. 뇌에서 식욕을 擔當(담당)하는 식욕센터가 활성화되면 주변 감정센터에도 영향을 준다. 정서적 (刺戟)자극은 가벼운 흥분(興奮)과 정서적 불안(不安)정성을 야기한다. 깊은 집중력이 어려(童顔)워져 뇌 활동이 많이 필요한 학생과 직장인을 방해한다. 아침 식사(食事)를 통해 적절한 포만감을 유지해야 두뇌 활동이 활발해집니다.

반면 아침에는 황제처럼 저녁에는 거지처럼 먹는다는 말이 있다. 물론 저녁 (食事)식사량을 줄이는 것도 도움이 되지만, 아침 (食事)식사량을 너무 많이 늘릴 필요(必要)는 없어요. 오히려 아침부터 기름(油)진 (飮食)음식을 먹으면 하루(日) 종일 속이 더부룩해질 수 있다. 아침은 잠자는 몸을 깨울 만큼 간단하며 과일, 우유, 견과류 등 영양가 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다.

끝으로 아침밥이 건강에 좋습니까? 에 소식을 마무리하겠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