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름 분석, 실전에 집중하라.


흐름 분석, 실전에 집중하라.

가이드 0 67

 

- 배당 흐름 분석, 이 방법은 피하라!



스포츠배팅을 하기 전, 배당 분석을 시도하시는 분들 중 많은 경우가 해당 배당에서 단순히 과거에 이뤄진 결과에만 집중하는 오류를 범하곤 합니다. 


지나간 데이터에 기반을 둔 다소 편협한 분석을 대단히 많이 한다는 뜻이죠. 이는 마치 합리적인 의심인 듯 보여도 그 속을 들여다 보면 근거없는 찍기, 뽑기와도 같은 안일한 판단입니다. 


예를 들자면 ‘승 1.5, 무 3.7, 패 3.4’ 정도로 종료된 경기의 배당을 분석한다고 가정할 때, 과거에 있었던 관련 경기를 쭉 리스트업 한 뒤 해당 리그 혹은 모든 게임에서 이 배당이 책정된 경기를 모두 취합한 뒤 단순 패턴 분석을 하는 경우입니다. 


승, 무, 패 중 어떤 경우가 많았는지를 파악하거나 승이 많이 나온 경우 이번에는 무나 패가 가능성이 높다고 보는 사례죠. 그러나 이는 완전히 뒤집어야 할, 위험도 높은 너무나도 주관적인 분석입니다.


이런 패턴 분석은, 결국 확률적인 의미에서 표본에 따라 천차만별로 다르게 나타날 수 있고 상황마다 미래를 예측하기 어렵기 때문에 베팅에서는 매우 안전도가 낮고, 지속적으로 의지하기 힘든 분석 방법입니다.


627bc91d70fbfd3e83499a8196e4b712_1598734981_0021.jpg
 

- 객관적이고 실전적인 흐름 분석을 잡아라!



정말 정확하고 신빙성 있는 흐름 분석이라고 생각했는데, 나만의 착각이었다면 그것만큼 속상하고 어이없는 일이 없겠죠. 게다가 배당은 소중한 자산이 걸려있는 일이다 보니 큰 손실로 이어질 경우 적잖은 타격으로 멘탈 관리가 정말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배당을 어떻게 해석해야 가장 객관적이고 정확한, 착각 없는 분석이 되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초보 새내기 토토 배터가 접하기 좋은 가장 기본적인 배당 흐름 분석의 방법 중 가장 실전적인 분석법은 ‘저배당 경기’를 제대로 알고 이에 먼저 시도하고 집중하는 것입니다.


저배당경기에서 제대로 배당흐름 분석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것! 바로 저배당의 기준입니다. 


저배당경기에서는 해외 배당과 비교했을 때, 약 1.5배 미만 정도를 기준으로 잡거든요. 이런 저배당 경기를 살펴보면 구매율이 강팀이 거머쥐는 승리에 몰려버리는 경우가 꽤 많은데, 스포츠배팅에서 흔히 내려오는 속설처럼 ‘몰리면 부러진다’는 현상을 피부로 겪고 피해를 그대로 입을 확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너무 섣부른 판단으로 베팅하기보다 차근차근 저배당 경기의 흐름을 똑똑하게 분석해내면 끝에 가서 부러져버릴 무수한 경기들을 쏙쏙 골라 내는데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방심하지 않고 꾸준하게 이어가는 흐름 분석


 

위에 나열한 내용들만 들으면, 저배당 경기가 마치 해답인 것 같지만 이것도 꼭 명심해야 할 포인트가 하나 더 있습니다. 


저배당경기는 약 75% 이상이 그대로 들어오기 때문에 각자가 유추하는 배당흐름분석법이 모두 적용되기 어렵다는 것을 먼저 반드시 유념해야 해요. 


‘부러지는 경기’라고 불려지는 케이스의 특징은 배당에 있어서 썩 긍정적으로 평가하기 어려운 너울 현상이 생길 때가 많다는 사실! 예를 들어, 초기배당이 1.4배에서 시작한다고 산정했을 때, 급격한 하락을 맞고 1.2배까지 떨어졌다가 또 다른 경기가 다가올수록 1.2~1.3배에서 꾸준히 오르락내리락 하는 현상이 바로 너울이 생길 때라고 보는 것입니다.


사실 상 저배당에서 무려 0.1배당이 하락한다는 것은 구매율이 이례적으로 굉장히 많이 몰린다는 전제가 있어야 가능한 배당 변경이거든요. 


그렇기에 배당의 울이 생긴다는 것은 구매율에서의 변동폭이 매우 크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기에 부러질 가능성이 생기는 것입니다. 


당연히 배당이 상승하게 되면 부러질 가능성은 높지만, 너울의 기준이라 함은 최소 ±0.05 이상의 배당 편차가 생기는 생기는 정도를 뜻하기 때문에 초기배당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것을 예상해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확실하게’ 수익을 얻을 수 있고, 이윤이 들어오는 경기의 배당 흐름 분석을 하고자 고군분투 하게 되는데요, 


이런 경기의 특징 중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배당의 변동이 미미하거나, 거의 없는 수준이어야 하며 앞서 말한 너울 현상 없이 일관되게 하락세를 띄는 것입니다. 


배당의 변동이 크지 않고 안정적인 경기는 그만큼 유저들의 구매율 또한 드라마틱하지 않으며 변화구도 함께 적다고 평가받기 때문에 베터들의 관심도가 낮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정보들을 모두 취합해서 방어에 대한 여부도 고민하고, 일관된 하락세일 경우에는 초기 배당에서부터 조금씩 변동하는 그래프에 대해 긴장을 놓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나무를 보는 디테일함도 중요하지만 전체적인 숲을 보는 눈을 기른다면 더욱 성공적인 배팅을 할 수 있겠죠.


저배당 경기, 정배당 경기의 배당흐름분석법 모두 이런 공통된 틀을 가지고 갑니다. 파악이 어렵다면, 리그 경기에 집중하시는 것도 좋은 팁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배팅하고 있는 수많은 유저들이 있으며 이에 화답하듯 끊임없이 활발히 이어지고 있는 경기들에 대해, 베팅업체의 자세도 고려하시는 것이 좋아요. 


스스로 충분한 방어가 가능하다면 배당에 섣불리 손을 대지 않습니다. 배당 너울을 늘 살피며 전체 흐름을 읽어낸다면 핵심적인 대상 타겟을 찾는 능력도 점차 높아지고, 그대로 들어오는 정배를 파악할 수 있는 수준까지 성장할 수 있을 거에요. 


흐름 분석을 성실히 한다면 스포츠베팅에서 원하는 기대치보다 훨씬 높은, 굉장한 수익을 얻는 날도 머지 않을 것입니다.

0 Comments